연습장/이론

미션 리스트_ 앱개발 용어정리 1, 2

아이른 2024. 1. 31. 14:40

1. IDE

: 코틀린 프로그래밍을 실행하기 위한 통합 개발 환경.

2. 컨벤션

: 코드 작성 규칙.

3. 변수와 상수

: 변수_ 이름을 부여하고 값을 불러오는 것.

  상수_ 변하지 않는 값.

4. 메서드

: 클래스의 함수. (클래스의 변수: 프로퍼티)

5. 클래스

: 변수와 함수를 한 군데에 모아놓고 이름을 붙임.

 


 

1. 버그

: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오류.

2. 에러

: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상황 발생.

3. 예외처리

: 예외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한 것.

4. 라이브러리(Library)

: 코드작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기능.

5. 프레임워크(Framework)

: 개발을 수월하게 하기 위한 환경.

6. 퍼블리싱

: 구상한 디자인을 볼 수 있도록 코딩하고 관리하는 것.

7. UI(User Interface)

: 사용자의 화면. 시각적인 화면을 구성. 

8. UX(User Experience)

: 사용자의 경험. 편리한 경험을 해주는 것.

9. 클라이언트

: 서버 시스템과 연결하여 주된 작업이나 정보를 서버에게 요청하고 그 결과를 돌려받는 컴퓨터 시스템.

(=무엇인가를 돌려받는 컴퓨터 시스템)

10. API

: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.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각종 함수는 모아놓은 것. 

(직접 개발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규칙) 

'연습장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Kotlin_ 2-1. 배열, 조건문  (0) 2024.02.14
Kotlin 연산자 이론  (0) 2024.02.07
Kotlin_ 7. 지연 초기화  (0) 2024.01.29
Kotlin_ 6-1. Null-Safety  (0) 2024.01.29
클래스 2. 주생성자와 보조생성자  (0) 2024.01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