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IDE
: 코틀린 프로그래밍을 실행하기 위한 통합 개발 환경.
2. 컨벤션
: 코드 작성 규칙.
3. 변수와 상수
: 변수_ 이름을 부여하고 값을 불러오는 것.
상수_ 변하지 않는 값.
4. 메서드
: 클래스의 함수. (클래스의 변수: 프로퍼티)
5. 클래스
: 변수와 함수를 한 군데에 모아놓고 이름을 붙임.
1. 버그
: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오류.
2. 에러
: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상황 발생.
3. 예외처리
: 예외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한 것.
4. 라이브러리(Library)
: 코드작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기능.
5. 프레임워크(Framework)
: 개발을 수월하게 하기 위한 환경.
6. 퍼블리싱
: 구상한 디자인을 볼 수 있도록 코딩하고 관리하는 것.
7. UI(User Interface)
: 사용자의 화면. 시각적인 화면을 구성.
8. UX(User Experience)
: 사용자의 경험. 편리한 경험을 해주는 것.
9. 클라이언트
: 서버 시스템과 연결하여 주된 작업이나 정보를 서버에게 요청하고 그 결과를 돌려받는 컴퓨터 시스템.
(=무엇인가를 돌려받는 컴퓨터 시스템)
10. API
: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.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각종 함수는 모아놓은 것.
(직접 개발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규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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