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습장/이론

Kotlin_ 1. 변수

아이른 2024. 1. 15. 17:57

변수? 이름을 부여하고 값을 불러오는 것. 

var (변수명) : (타입)

(변수명) = (값)

//변하는 값. 변수명에 맞는 타입의 값을 넣어줘야 함.

 

//실수형(소수점)

var doubleValue:Double = 12.3

var floatValue:Float = 123.4F

//정수형

var longValue:Long = 12_345_678(숫자로 인식)

var intValue:Int = 12345

var shortValue:Short = 123

var byreValue:Byre = 123

//문자형

var charValue:Char = '글'

var stringValue:String = "여러개"

//불린형

var booleanValue:Boolean = true

val (상수_대문자): "대문자로 사용"

//변하지 않는 값.

 

coding convention : 각자 다른 스타일에 프로젝트별로 코드 규칙을 만드는 것.

class : 알아보기 쉽게 코드를 하나의 파일에 모아놓은 것.

camel case : 첫글자만 소문자 이후 새 단어는 대문자. ex) var hiCoading = "안녕 코딩"

snake case : 언더바로 구분. ex) var hi_cording = "안녕 코딩"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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