변수? 이름을 부여하고 값을 불러오는 것.
var (변수명) : (타입)
(변수명) = (값)
//변하는 값. 변수명에 맞는 타입의 값을 넣어줘야 함.
//실수형(소수점)
var doubleValue:Double = 12.3
var floatValue:Float = 123.4F
//정수형
var longValue:Long = 12_345_678(숫자로 인식)
var intValue:Int = 12345
var shortValue:Short = 123
var byreValue:Byre = 123
//문자형
var charValue:Char = '글'
var stringValue:String = "여러개"
//불린형
var booleanValue:Boolean = true
val (상수_대문자): "대문자로 사용"
//변하지 않는 값.
coding convention : 각자 다른 스타일에 프로젝트별로 코드 규칙을 만드는 것.
class : 알아보기 쉽게 코드를 하나의 파일에 모아놓은 것.
camel case : 첫글자만 소문자 이후 새 단어는 대문자. ex) var hiCoading = "안녕 코딩"
snake case : 언더바로 구분. ex) var hi_cording = "안녕 코딩"
'연습장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Kotlin_ 5. 클래스와 설계 (0) | 2024.01.17 |
---|---|
Kotlin_ 4. 함수 (0) | 2024.01.17 |
Kotlin_ 3. 반복문 (1) | 2024.01.16 |
Kotlin_ 2-2. 배열과 컬렉션 (0) | 2024.01.16 |
Kotlin_ 2. 조건문 (0) | 2024.01.16 |